닛산, 중국 인터넷 세대 겨냥한 중형 세단 ‘라니아’ 출시...상하이모터쇼서 첫 공개

입력 2015-04-20 14: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일본의 닛산자동차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젊은층을 겨냥한 중형 세단 ‘라니아(Lannia)’를 올가을 출시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0일 보도했다.

닛산은 이날 개막한 상하이모터쇼에서 라니아를 처음 공개하고, 현지 인터넷 세대 약 2억4000만 명을 겨냥하고 있다고 밝혔다.

닛산에 따르면 라니아는 중국의 20~30대 젊은층을 겨냥해 개발·디자인한 최초의 자동차다. 외관은 전통적인 세단에 비해 역동적이다. 스마트폰과 연결 가능한 고급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 하는 등 접속을 중시했다.

중국에서는 자동차 구매자의 평균 연령이 30대 중반 이하로 비교적 젊은 편이다. 인텔리전스 오토모티브의 아슈빈 초타이 전무이사는 “젊은 구매 층을 아군으로 삼으면 앞으로도 좋은 고객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시장조사 기관인 JD파워에 따르면 중국의 자동차 구매자 중에선 34세 이하가 60%를 차지한다. 지난해 통계에서는 34세 이하가, 닛산 59%였던 반면, 미국 포드자동차가 72%, 뷰익은 62%였다.

스탠퍼드번스타인의 로빈 즈 애널리스트는 “닛산은 중국에서 젊은 구매 층이 약점이었다는 걸 깨달았다”며 “차 안에서 인터넷 연결을 누가 필요로 할지 생각해 볼지도 모르지만 중국에서 공감을 부르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967,000
    • -0.2%
    • 이더리움
    • 4,670,000
    • +5.11%
    • 비트코인 캐시
    • 687,000
    • -6.4%
    • 리플
    • 2,048
    • +30.86%
    • 솔라나
    • 361,400
    • +6.39%
    • 에이다
    • 1,267
    • +13.94%
    • 이오스
    • 1,001
    • +8.92%
    • 트론
    • 278
    • -0.71%
    • 스텔라루멘
    • 417
    • +24.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100
    • -8.82%
    • 체인링크
    • 21,410
    • +3.78%
    • 샌드박스
    • 496
    • +3.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