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와 KTB솔루션은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대한 포괄적 전략 체결 조인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시큐브는 이번 체결을 통해 KTB솔루션이 개발한 스마트싸인 제품에 대해 한국 및 일본 시장 독점 총판권을 갖는다. 스마트싸인은 스마트폰 터치 패드에 직접 수기 서명을 하여 본인 여부가 확인 가능한 제품이다.
시큐브는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있어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QR코드, NFC IC카드, NFC태그, 지문 등 다양한 멀티팩터 인증 수단을 강화하며 생체 인증 분야로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홍기융 시큐브 대표는 “시큐브가 계속해서 모바일 본인확인·인증, 지불결제 보안 및 인증 관련 독자적인 핵심기술을 확보하며 사업영역을 융합·확장해가고 있다”며 “이번 KTB솔루션과의 전략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독창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외시장 확대에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핀테크 보안 인증의 필수 요소가 FDS와 온라인 비대면 본인 확인(생체 인증)”이라며 “이를 위해 FDS산업포럼을 중심으로 약 60여개 회원사들이 산업 표준화ㆍ공통 플랫폼 및 서비스 구축ㆍ프로토콜 및 전문 통합화 등을 이미 구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큐브와의 금번 전략 제휴로 시장에 대한 긍정적 발전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