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레고 패러디도 있네? "5개월간 정성스레 한 장면씩 만들었다"

영화 '어벤져스2'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15일 '어벤져스2' 아이맥스 티켓 창구가 온라인 창구에 열리자마자 접속자가 몰려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기도 했다. 일반 티켓까지 포함해 예매점유율은 무려 96%가 넘는다.
그 인기를 방증하듯 온라인상에서는 개봉 전부터 '어벤져스2'를 패러디한 영상이 쏟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건 유튜브 채널 'BrotherhoodWorkshop'이 만든 레고 패러디 영상이다.
지난 21일 유튜브에 올린 'LEGO Avengers: Age of Ultron - Trailer Re-Creation'이란 제목의 영상에는 어벤져스 캐릭터의 모습과 흡사한 레고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모든 장면은 손수 촬영됐다. 움직임 하나마다 사진을 찍고 이를 이어서 영상처럼 만든 것이다. 실제 영화 속 캐릭터의 움직임과 동선까지 유사하게 제작됐다.
'BrotherhoodWorkshop'는 "5개월간 꾸준히 한 장면씩 '어벤져스2-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티저를 보면서 만들었다. 모두들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댓글에선 "극장 개봉에 맞춰 마무리 작업을 드디어 끝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BrotherhoodWorkshop'는 미국의 인기 영화들을 레고로 패러디해 큰 화제가 됐다. 이 채널 내에 올라온 관련 패러디 영상엔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스타워즈', '호빗'등이 있다. 채널 구독자만 10만8000여명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