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카페 ‘카페테라피’가 서울 대학로에 2호점을 오픈했다.
커플들의 이색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카페테라피는 커피를 마시면서 성격분석 검사와 커플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커플들뿐 아니라 부부, 가족 간의 관계 회복을 위한 소통의 장소로 주목받으며 힐링카페라는 별명을 얻었다.
1호점인 인천구월점은 현대인들의 대화 부족 및 소통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심리상담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평을 얻으며 유명세를 탔다.
정확도 높은 심리검사 도구를 확보하고 전문 상담사들을 배치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으며, EBS’달라졌어요’부모코칭 및 가족상담전문가이며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전임교수이자 부모교육 강사로 유명한 이배영 교수가 카페를 운영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심리상담을 직접 해주고 있어 더 유명하다고 한다.
카페테라피의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가장 중요한 자아분석(성격분석)이 있으며, 그외에 사랑의 언어 검사, 사랑의 유형 검사, 사랑의 삼각형모형검사, 부모 양육태도 검사, 진로검사 및 상담으로 이루어져 있다. 성격분석의 경우, 자아상태를 기능적으로 분석하여 성격 및 어린시절의 양육배경, 자아상태에 따른 대인관계 및 심리적인 상태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적성 및 진로 방향에 대하여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매우 정확도가 높은 검사라고 한다.
이곳에서 심리상담을 받은 한 커플은 “서로의 속마음을 알 수 있어 의미 있는 데이트였다”며 “상담 후 사이가 더욱 돈독해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페는 오전 9시~11시까지 운영하지만 상담을 원할 경우는 평일은 사전예약제(12~10시)로, 주말은 예약없이 당일 방문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각종 상담메뉴뿐 아니라, 풍부하고 깊은 맛을 내는 다양한 커피메뉴도 한몫을 하고 있으며, 그외 각종
주스 및 블렌딩 음료, 스무디, 빙수 등 다양한 마실거리와 디저트류, 식사까지 제공하고 있어 편하게 이
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또한 3개의 스터디룸을 확보해 각종 집단 활동 및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모든 스터디룸에는 화이트보드와 프로젝터 시설을 갖추고 있어 대학로를 찾는 학생들의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카페테라피 관계자는 “대학로에 새로운 카페문화, 색다른 상담문화를 만들고자 1호점인 인천구월점에 이어 2호점을 오픈하게 되었다”며 “대학로의 많은 젊은이들에게 있어서 카페테라피가 마음의 힐링 및 치유받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테라피 인천구월점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문화로115번길 3(구월동 1347-1)에 있으며, 2호점인 서울대학로점은 종로구 낙산길 14(동숭동 31-9)에 위치해 있다. 상담 프로그램 및 예약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페테라피 홈페이지(http://cafetherapy.net/) 및 블로그(blog.naver.com/cafetherapy1), 전화(인천구월점: 032-432-1388, 서울대학로점: 02-741-797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