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기업 메가엠디(대표 임수아)가 변호사시험 시장 진출을 알리는 페이지(www.megalawyers.co.kr)를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다.
변호사시험 대비 사이트 메가로이어스 티져 페이지를 21일 오픈한 메가엠디는 '지금껏, 여러분이 공부하던 해설은 틀렸습니다'라는 다소 도발적인 문구를 삽입해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변호사시험 5회를 맞이하고 있는 와중에 뒤늦게 시장에 진입한 메가엠디는 시중의 변호사시험 기출해설집의 오류를 꼬집으며, 관련 기출해설집 오류리포트를 게재해 눈길을 끈다.
메가엠디는 "출제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거나 쟁점에 대한 서술의 오류가 가장 많은 것이 기록형답안"이라고 말하며, "기록형 답안의 대표적인 오류를 짚어보고자 기출해설집 오류리포트를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출해설집 오류리포트에는 총 7가지 내용이 담겼다. 각각의 페이지에는 시중의 기록형 답안에 대한 오류해석과 보완점이 자세하게 언급돼 있다.
해당 콘텐츠는 티저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다. 이는 지난 2008년 9월 설립 이래로 인터넷 강의 사이트와 오프라인 학원을 운영하며 약학대학, 의·치전원, 법학전문대학원 입시교육환경을 주도해온 메가엠디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학생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각종 커뮤니티에 메가로이어스 오픈을 반기는 학생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어지고 있는 것. 학생들은 “저 변호사시험 기출해설집 오류리포트, 누가 작성한건지 정말 궁금하다”, "메가로이어스, 어떤 강사들일지 기대된다!", "6월에 공식 페이지 꼭 방문해야 겠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메가엠디 (www.megamd.co.kr) 관계자는 "기존 변호사시험 시장에 신선한 자극이 될 메가로이어스는 오는 6월 공식 오픈될 예정"이라며 "온전히 변호사시험과 변호사가 되기 위한 컨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