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가 지난 12월 30일에 발표한 ‘2014 하반기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주요정보’에 따르면 상조업계 내 대형업체 쏠림 현상이 심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한 번 가입하면 장례가 발생할 때까지 납입만 하는 상조서비스 특성상 갑자기 상조업체가 폐업하거나 허위 장의용품을 사용하게 되면 소비자는 그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게 되기 때문에 납입기간 동안 건재할 수 있는 상조회사를 찾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형 상조회사 중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상당수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곳이 바로 대명라이프웨이다. 대명그룹의 30여 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대명라이프웨이는 신뢰도와 안전성이 높은 상조 서비스로 2014년 하반기 공정위가 발표한 선불식할부거래업자 선수금 증가율 측면에서 50.63%라는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에는 한국경제신문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 11회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무엇보다 대명라이프웨이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안전장치를 마련해두고 있다. 먼저 고품질의 상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보증제’는 상조서비스 품질에 대한 3가지 약속을 골자로 한다. 물품 추가 등의 부당행위 금지, 장례 접수 후 2시간 이내 도착, 정해진 규격용품 사용이 그것이다. 또한 상조보증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계약을 체결해 투명한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뿐만 아니라 컬러풀 스테이션 서비스라는 멤버십 혜택을 도입, 고객들이 상조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대명라이프웨이 회원은 대명리조트/오션월드, 스키월드/대명투어몰 여행상품, 대명문화공장 문화공연, OK캐시백 적립, 건강검진서비스에 대해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
대명라이프웨이 관계자는 “타 상조회사들과 달리 일반 영업사원에게 지급해야 하는 영업수당의 부담을 낮추고 이를 고객 혜택으로 돌려주고 있다”며 “컬러풀 스테이션 멤버십 서비스의 문화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대명그룹이 선보인 대명위드원, 대명본웨딩 이용 혜택도 곧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명라이프웨이의 상품은 TV홈쇼핑과 LG베스트샵, LG U+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혜택에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aemyunglifeway.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