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는 22일~23일 1박 2일간 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에서 제정무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본·지부 및 방재시험연구원의 부서장과 팀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 및 부서장·팀장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변화하는 협회 구현을 위해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변화경영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하고자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협회의 현안 및 경영전략 등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6개조로 편성, 분임토의를 실시한다.
이후 공기관의 경영혁신사례에 관한 특강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토의 결과와 접목시켜 그 결과물을 조별 발표할 예정이다.
조별 분임토의는 기업발전연구원의 이명노 원장의 지도 아래 실시되며 ▲협회의 기반을 확고히 하기 위한 반성과 검토 사항 ▲협회의 변화를 저해하는 문제점 및 대책 ▲협회 업무 전반에 대한 고객 서비스 혁신 ▲재정 자립도 향상방안 등 협회의 발전방안에 관한 자유로운 토론형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변화에 대한 실천의지를 확인하고 필요성을 공유하게 된다.
변화경영연구소 구본형 소장이 강영하는 공기관의 경영혁신사례에 관한 특강은 구 소장의 저서인 '공익을 경영하라'와 관련하여 공기업의 경영혁신사례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협회는 이번 워크숍과 관련, 내년 1월경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