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장 강화 패키지의 특징은 고객의 연령과 자산보유 현황, 보유계약 수준 등을 분석해 모두 9개 범주로 고객군을 구분하고, 각 영역에 속한 고객 특성을 바탕으로 사망 보장, 의료비 보장, 목적자금 마련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보장을 묶어 총 14종의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예컨데 20~30대 사회 초년생의 경우 소득 대비 보험료 지출이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을 감안해 라이프플랜 '퍼팩트보장 패키지'를 선택한다면 합리적인 보험료로 사망 보장과 함께 암, 성인병, 질병, 상해 등 다양한 의료보장을 폭넓게 준비할 수 있다.
소득이 줄어들게 되는 노후에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 생활비 준비뿐만 아니라 의료비 역시 충분하게 마련해야 한다. 이 경우 은퇴 이후에 보험금이 두 배로 늘어나는 VIP플랜 '더블보장 패키지'를 선택한다면 노후의 부담을 한층 덜 수 있다.
아울러 메트라이프생명은 다양한 패키지 구성으로 간편한 보장 선택은 물론 고객이 선택한 패키지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상담 과정을 도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고객의 연령, 자산, 보유계약 등의 정보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패키지를 선택하는 1차 상담과 선정된 패키지의 각 항목별 보장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2차 상담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고객은 필요한 보장과 상품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자신만의 맞춤형 보장선택이 가능할 뿐더러 실제 고객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