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은 자사 인터넷 게임포털 넷마블에 대해 이용자 편의를 강화하고, 신작 퍼블리싱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이트 개편을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이트 개편은 ‘New & Easy’라는 컨셉으로 더욱 넓어진 화면을 통해 신규 게임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신설하는 한편, 넷마블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겨울 시즌룩도 함께 선보여 포근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게이머들에게 전달해 주고 있다.
처음 선보이는 ‘신규 게임 캐릭터 공간’은 신규 게임의 간접 경험은 물론 캐릭터의 또 다른 매력과 흥미를 전달토록 해 게이머들에게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게임에 대한 재미와 고객 만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 커뮤니티’ 공간을 확대해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흥미로운 소재 거리를 게이머들끼리 활발히 공유하도록 했다.
이밖에 최근 인기몰이 중인 TV 애니메이션 ‘쿵야쿵야’ 다시보기를 신설하여 CJ인터넷이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분야를 접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게이머들의 개인화 영역에 대한 편의성과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일부 메뉴를 최소화 했고, ‘내 게임박스’를 개인화 영역 안으로 위치해 게임 이용까지의 동선을 최적화해, 게이머들이 로그인 후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CJ인터넷 개발운영본부 장래진 상무는 “넷마블은 변화하는 게이머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1년에 2회씩 정기적인 개편을 실시하고 있고,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게임 플레이의 즐거움 추구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명실상부 세계 제1의 게임포털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