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가 포털사이트 파란(www.paran.com)을 운영하고 있는 KTH와 함께 26일부터 1월 22일까지 '파란 취업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리어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새롭게 선보인 '파란 취업 서비스(http://job.paran.com)'를 기념하고 구직자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커리어는 "이번 이벤트는 ▲봉사 인증 받고 KTH 취업 가산점 받기 ▲스타와 봉사 체험 사연 작성하기 ▲오픈 축하 메시지 남기기로 구성된다"고 설명했다.
봉사활동 경험이 있는 참가자들은 커리어가 운영하는 자원봉사 전문사이트 '해피커리어'(http://happy.career.co.kr)에서 봉사 인증을 받으면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발, KTH 입사 시 취업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 봉사 활동 경험이 없더라도 '스타와 봉사활동 체험' 사연공모 이벤트에 당선되면 KTH 취업 가산점 특전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오픈 축하 메시지만 남겨도 경품 응모가 가능한 '파란 취업 오픈 기념 메시지 날리기' 이벤트를 통해 ▲아이스테이션 30G PMP ▲디지털 카메라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구직자들이 취업경쟁력을 갖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파란 취업 오픈으로 국내 4대 포털의 취업을 운영하게 된 만큼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내년에도 실질적이고 유용한 취업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