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연금저축 등 연금 시장에 주력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IRP·연금몰'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IRP·연금몰'이란 IRP과 연금저축 등 전체 연금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트로 HMC투자증권이 증권사 중 처음으로 개발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상품 조회는 물론, 계좌개설부터 상품가입 업무까지 일괄처리가 가능하다.
'IRP·연금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전문가가 설계한 은퇴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본인의 연금자산이 어떤 상태인지 진단받으며 현재 은퇴 설계 달성도 및 부족자금 분석을 통해 은퇴 재원 마련방법 등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융지식이 많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배치해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같은 회사 동료나 또래의 포트폴리오 상황도 찾아볼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고객이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로 바꾸기 원할 경우 하나씩 상품을 매매하는 대신 일괄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할 수 있다.
HMC투자증권은 올해 주요 추진 영업 전략 중 하나로 초기 IRP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업형 퇴직연금 시장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형 퇴직연금시장까지 확대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한석 HMC투자증권 WM사업본부 상무는 "'IRP·연금몰'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IRP계좌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장기적으로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시장까지 영역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MC투자증권은 7월 말까지 'IRP·연금몰'을 이용하거나 기간 내 신규로 상품을 가입한 경우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