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삼호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3지구에 들어설 ‘e편한세상 태전2차’ 아파트를 오는 5월초에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태전2차는 49,729㎡의 대지 위에 지하 1층, 지상 10~20층, 17개동 규모로 건립한다. 전용면적 59㎡109세대, 74㎡175세대, 84㎡627세대 등 총 911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e편한세상 태전2차는 분양물량 모두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e편한세상은 작년 7월에 역동에 2,122세대의 대규모 아파트를 단기간에 분양 완료하여 이 지역일대에서 브랜드 선호도가 매우 높아 수요자들로부터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편한세상’이 위치한 태전지구는 인접한 고산지구와 함께 12,000여세대가 들어서는 미니신도시급으로 교육, 편의시설 등이 구비된 광주의 대표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수도권 동남부 인접도시로의 접근성이 뛰어나서 성남, 분당, 용인 등을 잇는 교통 네트워크의 중심지로 주변 도시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향후 택지개발 잠정중단, 분양가상한제 폐지 등 요동치는 부동산 시장에서 옥석중에 옥석으로 평가 받고 있다.
e편한세상은 지난해 역동에서 ‘e편한세상 광주역’을 분양, 2,000세대가 넘는 대규모 물량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분양을 완료하여, 당시 침체되어 있는 광주 부동산시장에 불을 지피는 역할을 했다.
이렇게 광주 부동산에서 뜨거운 관심의 대상이 된 e편한세상이 광주의 태전지구에서 다시 소비자와 만난다. ‘e편한세상 태전2차’가 입지하고 있는 태전지구는 그 동안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대규모 택지로 광주의 대표적인 주거타운이 될 전망이다. 태전지구와 인접한 고산지구와 함께 약12,000세대의 미니신도시급 규모로 개발되고, e편한세상을 비롯한 메이저 브랜드가 다수 들어 공급 예정이어서 광주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이렇게 신도시급으로 개발되기 때문에 각종 인프라도 편리하게 구비될 예정이다. 태전지구내 초등학교 2개소, 고등학교 1개소가 들어설 예정이고 반경 1km 내 태전초, 광남중, 광남고 등이 위치해 있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또 분당과 인접해 있어, 학원 등의 교육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지구내에 근린생활시설 및 상업시설 용지가 있어 쇼핑타운 건립 등으로 편의시설도 풍부하게 갖추어질 전망이다. 무엇보다 대규모 개발에 따라 수혜로는 주거쾌적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인데 ‘e편한세상 태전2차’ 서측으로는 능안산이 위치해 있고, 남측으로 문안산이 위치해 있어, 산책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고, 사계절 다른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바로 위로 직리천이 위치해 있고, 차량 3분 거리에 중대물빛공원도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그 동안 집약적인 주거지가 없었던 광주의 주거환경을 진일보 시킬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e편한세상 태전2차’가 입지하고 있는 태전지구는 교통여건도 매우 우수하여. 용인과 비교해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다. 3번국도와 45번 국도를 이용해 판교테크노밸리까지 차량 20분, 강남권까지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 중부고속도로 경기광주IC와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성남IC 등의 진입도 수월하고, 제2경부고속도로도 광주시를 지날 예정에 있어, 경기 남부권 및 전국권역 어디든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오는 2016년 상반기 성남~여주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판교역이 3정거장, 신분당선 강남역까지 7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게 된다. 또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 2017년 개통 예정이어서 분당 및 강남권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e편한세상 태전2차는 단지에서 나오자 마자 바로 태전IC로 진입할 수 있어, 태전지구에서도 가장 입지적 프리미엄이 우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됨에 따라 강남 및 판교테크노밸리, 분당 등으로의 출퇴근 시간이 단축되고, 분당과 동일 생활권으로 묶여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경기도 광주는 인근 성남, 분당, 용인, 강남 등에서 인구가 많이 유입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교통이 편리하여 이들 도시에 접근성이 좋은 장점에다 낮은 주택가격의 이점 때문이다.
광주시에서도 태전지구 아파트들이 대표적인 사례다. 분당 전셋값이면 태전지구의 새아파트를 사고도 돈이 남는다. 또, 용인시 수지구 전세가격으로 태전지구 아파트를 충분히 마련할 수 있다.
실제, 지난해 7월 분양한 광주시 ‘e편한세상광주역’ 전용 84㎡의 평균분양가는 3억 4,000만원 선이었던 반면, 판교신도시 휴먼시아 푸르지오 5단지 84㎡ 전셋값은 5억 4,000만원 선, 용인시 죽전동 ‘죽전3차 이편한세상’ 84㎡ 전셋값은 3억 6,500만원 선이다.
따라서 성남 등 주변도시의 수요자들에게 광주 태전지구는 선망의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e편한세상 태전2차’가 단연 주목받는 것은, 동시기에 나오는 아이파크, 힐스테이트보다 가격이 평당 수십만원에서 백만원 이상 낮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이다. ‘e편한세상 태전2차’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도권 동남부 지역 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e편한세상 태전2차는 전체세대의 52%가 정남향이며, 남동향이 35%, 남서향이 12%로, 요즘 공급하는 다른 단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남향 위주의 설계로 되어 있다.
또한 3,427평의 대규모 어린이 공원과 인접해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고 근린생활시설과 바로 인접해 있는 반면에, 상업지역과는 약간 떨어져 있어, 편의성은 뛰어나고 유해시설로부터는 안전한 태전지구내에서도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그 외에도 24, 29, 34평형의 실속있는 중소형 위주로 구성, 4bay와 알파룸 혁신적 설계 및 룸 인테리어 무상 제공, 10cm 더 넓은 주차공간, 층고(1층세대)가 20cm나 더 높은 2.5m, 가족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 월패드와 연계한 에너지관리시스템, 200만화소의 고화질 cctv, 관리비절감을 위한 지하주차장 및 세대내 LED 조명 등의 뛰어난 설계를 적용하여 입주민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5월초에 공급할 예정이며, 홍보관은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 12-14, 1층에,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탄벌동527-40에 위치해 있다. 분양 문의: 031) 705-8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