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마음', 빅뱅 밀어내고 음원차트 점령…'프로듀사' 나온 그 노래 맞지?
가수 아이유의 신곡 '마음'이 빅뱅의 'LOSER'(루저), 'BAE BAE'(베베) 등을 제치고 음원차트 1위를 장악했다.
18일 0시 공개된 아이유의 '마음'은 이날 오전 7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곡 '마음'은 한결같은 사랑을 주는 팬들을 위한 아이유의 자작곡으로 지난 16일 방송된 KBS 2TV '프로듀사'에 공개돼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심플한 기타 반주에 숨소리 가득한 아이유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귓가를 자극한다. 특히 "나를 알아주지 않으셔도 돼요 찾아오지 않으셔도 다만 꺼지지 않는 작은 불빛이 여기 반짝 살아있어요", "세상 모든 게 죽고 새로 태어나 다시 늙어갈 때도 감히 이 마음만은 주름도 없이" 등 감성적인 노랫말이 눈길을 끈다.
한편, 아이유의 '마음'은 '프로듀사'의 정식 OST는 아니지만 아이유가 팬들을 위해 선사하는 깜짝 선물로 알려졌다.
아이유는 지난 17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일 끝. 감사합니다. 내일 이 시간에는 제가 드릴게요. 선물"이라는 글과 함께 손바닥에 '마음'이라는 글씨가 적힌 사진을 올린 바 있다.
아이유 '마음', 빅뱅 밀어내고 음원차트 점령…'프로듀사' 나온 그 노래 맞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