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점검(롤점검) 완료, 라이엇게임즈 "이동중 공격할 땐 커서를 올려 놓으세요"
(라이엇게임즈 홈페이지 캡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19일 점검을 완료하고 5.9패치노트를 공개했다.
이날 라이엇게임즈는 홈페이지를 통해 패치노트에 대해 상세히 언급했다. 이 가운데 눈길을 끄는 건 새롭게 도입된 이동 중 공격 시스템이다.
기존 롤에선 챔피언이 A키를 누르고 특정 지점을 찍으면 이동 중 가까운 미니언이나 적에게 자동 공격이 가해졌다. 이 경우 간혹 원하는 적이나 미니언을 공격하지 않는 일도 발생했다.
새로 도입된 공격 시스템은 이와는 좀 다르다. 새로 추가된 기능에선 공격 사거리 내에 다수의 적이 있을 때 챔피언이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하지 않고, 커서에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하게 된다.
라이엇게임즈는 "혹시 새로운 기능이 마음에 안 드신다면 옵션 메뉴에서 끄실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소환사 여러분께서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보실 수 있도록 활성화하는 것을 기본값으로 설정한 점 양해 바랍니다"라며 당부의 말을 남겼다.
이번 롤점검 후 진행된 5.9패치에선 애쉬, 나서스, 라이즈, 레넥톤, 리븐, 모르가나, 신짜오, 아칼리, 올라프, 애니, 제드, 칼리스타, 트런들, 트리스타나, 헤카림의 일부 스킬 및 기본 능력치가 변경됐다.
이외에도 롤점검 전부터 예측된 삼성 화이트 스킨 시리즈가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