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짜왕, 출시 한달만에 600만봉 팔려…라면순위 5위권 진입

입력 2015-05-19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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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농심)
농심이 지난 달 출시한 짜왕이 한달만에 600만봉 이상 팔리며 짜장 라면의 베스트셀러 짜파게티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이를 소비자가격 1500원으로 환산하면 국내 라면 매출 순위 5위 권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짜왕이 빠른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는 것에 대해 농심은 “30년 넘게 짜장면의 전설로 불리는 ‘짜파게티’의 명성을 이을 제품의 탄생”이라고 자평했다.

1984년 3월 출시된 짜파게티는 전 국민이 사랑하는 별식인 짜장면을 인스턴트화 한 라면으로 현재 월 1400만봉 이상 꾸준히 팔리고 있다. 대한민국 짜장라면 시장의 8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한다.

짜파게티가 짜장면을 간편식화 했다면, 짜왕은 짜장면의 품격을 한단계 높였다는게 농심측 설명이다. 농심은 짜왕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짜파게티보다 맛있는 짜장면”이라고도 불리며, 현재 각종 방송과 SNS를 통해 시식후기가 연일 소개되고 있다고 전했다.

방송의 영향은 개인 SNS채널로 급속히 전파되면서, 현재 한 포털사이트 블로그 페이지 ‘짜왕’ 검색 결과만 1000여 개에 달할 정도다.

누리꾼들은 “차원이 다른 짜장면의 왕”, “중국집 배달 짜장면보다 맛있음”, “짜왕 대박! 농심 일 좀 했네” 등 다양한 시식후기를 남겼다.

농심은 짜왕의 인기에 힘입어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다. 기존 안성과 부산공장에서 신라면 생산기지로 잘 알려진 최첨단 구미공장으로 생산라인을 확대해, 짜왕의 인기를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농심 관계자는 “현재 짜왕 공급이 비교적 부족한 지역 슈퍼, 간이 매점 등 소규모 유통채널에서 짜왕의 빠른 입점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으며, 또한 향후 해외 수출 등을 염두에 두고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농심은 우육탕면에 이어 두 번째로 내놓은 굵은 면 제품 짜왕까지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농심의 차별화된 면발 전략은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의 50년 제면기술과 짜장스프 기술력이 합해진 짜왕을 연 매출 1000억원 이상의 파워브랜드로 육성하는 동시에 ‘제2의 짜파게티 신화’를 이룰 제품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0일 출시된 농심 짜왕은 다시마 분말을 첨가한 3mm두께의 탱탱한 면발과 200℃ 이상 고온에서 단시간에 재료를 볶는 고온쿠킹 기술 등으로 정통 짜장의 풍미와 식감을 살린 게 특징이다. 짜왕은 최근 야외 캠핑장이나 아웃도어 현장에서 먹는 별미음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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