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사용자들이 패션의류ㆍ잡화 상품을 가장 많이 주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버즈니에 따르면 이 회사가 운영 중인 모바일 홈쇼핑 '홈쇼핑모아'에서 가장 많이 주문하는 것은 ‘패션의류ㆍ잡화’로, 30.4%를 기록했다. 이어 ‘생활용품ㆍ주방용품’(27.7%), '화장품'(16.8%) 순으로 조사됐다.
이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상품군은 ‘생활용품ㆍ주방용품’(29.4%)이었고, 이어 '화장품'(22.6%),'패션의류/잡화’(20.4%) 순이었다. 최근 가짜 백수오 논란이 있는 ‘식품ㆍ건강보조식품’ 카테고리는 12%를 기록했다.
또한 전체 이용자의 65.7%가 ‘작년보다 모바일 홈쇼핑을 더 자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고, 특히 모바일 홈쇼핑 주 이용 층인 20대(71.6%), 30대(68.1%), 40대(64.2%)에서 이용 빈도 증가 응답 비율이 높았다.
모바일 홈쇼핑만의 장점으로는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41.3%)이 가장 많았고, 이어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을 이용 가능’(37.4%), ‘방송 알람 설정 등의 기능으로 계획적인 쇼핑 가능’(16%) 순이었다.
버즈니 김용문 전략이사는 “국내 6대 홈쇼핑사가 모바일 고객을 잡기 위해 추가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추가 할인 혜택 등의 이점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번 조사 결과 연령대별 선호하는 상품군이 다른 만큼 홈쇼핑모아에서 국내 6대 홈쇼핑사의 다양한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검색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