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방송화면 캡처)
*‘인기가요’ 빅뱅 ‘루저’ 또 1위…인기 비결은 슬픈 가사ㆍ귀에 붙는 멜로디
‘인기가요’ 빅뱅이 자신들의 타이틀 곡 ‘루저’로 다시 한 번 1위에 올랐다.
빅뱅(지드래곤ㆍ태양ㆍ탑ㆍ대성ㆍ승리)은 24일 오후 방송된 SBS 음악프로그램 ‘SBS 인기가요’ 816회에 출연해 보아, 김성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인기가요’에서 빅뱅은 개성 넘치는 의상과 헤어스타일로 무대에 올라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성은 두 눈이 전부 보이지 않을 만큼 앞머리를 내려 신비함을 연출했고, 탑은 유니크한 헤어스타일로 주목받았다.
빅뱅의 타이틀 곡 ‘루저’는 애절한 목소리와 슬픈 가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거기에 귀에 붙는 멜로디가 인기 비결이다.
특히 후렴구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다. 지드래곤이 작사에, 태양이 작곡에 참여했으며, 테디가 전반적인 프로듀싱 작업에 힘을 보탰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보아, 빅뱅, 샤이니, 지누션 feat. 에일리, 방탄소년단, 김성규, EXID, 전효성, 장현승, 달샤벳, BESTie, 엔플라잉(N.Flying), MONSTA X, 김예림, 히스토리, A.CIAN, 홍자 등이 출연했다.
*‘인기가요’ 빅뱅 ‘루저’ 또 1위…인기 비결은 슬픈 가사ㆍ귀에 붙는 멜로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