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가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조사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서 청호나이스는 2008년을 시작으로 8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는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2004년 제정된 평가제도이다. 올해는 9개 산업 191개 상품군을 대상으로 연초에 소비자 평가를 진행했다.
브랜드 인지, 연상, 지각품질, 시장 팩트(fact), 명품역량 등 5개 평가 차원에 25개 평가 항목을 구성하여 3주간 10만명 이상의 유효응답을 바탕으로 선정하였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지금까지 100여 건에 이르는 수많은 특허와 인증은 물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30여개국에 가전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 조사에서 청호나이스가 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그만큼 고객분들의 믿음과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고객분들의 믿음과 사랑에 걸맞는 기술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