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뉴 CI '한화트라이서클(TRIcircle)'선포식을 계기로 경영철학 전파와 브랜드 경영 본격 실천을 위한 'On-line 브랜드 아카데미'과정을 설치하고, 전 계열사 1만여명을 대상으로 15일부터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이 기념사를 통해 'CI 선포식을 계기로 의식부터 경영체질까지 대변혁하자'고 밝힌 것처럼 이번 브랜드관련 교육은 '인류의 발전과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초일류 한화 브랜드 달성'이라는 한화그룹의 브랜드 경영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화그룹은 이어 "브랜드경영의 성공여부는 일차적으로 전 임직원이 브랜드 비전을 공유하고 의식에서부터 행동까지 솔선수범하는데 달려있다"며 "한화트라이서클의 핵심정신인 ▲신뢰 ▲존경 ▲혁신에 기반한 조직문화를 구축해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한화 스타일의 사고와 행동을 갖추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브랜드 관리전략과 브랜드 자산 강화전략, 그리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이해하고 브랜드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배양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장일형부사장은 "새로운 CI선포를 계기로 한화인들의 의식구조 개혁과 경영철학 이해, 브랜드 경영 실천을 함양하기 위해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교육의 의미를 부여했다.
장 부사장은 이어 "한화그룹은 중장기 계획으로 브랜드 전문가 양성을 위한 별도의 교육과 마케팅 및 홍보담당자, CEO 및 임원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심화된 전문교육을 진행해 초일류 브랜드 달성을 위한 브랜드전도사를 양성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화S&C 기업교육 전문사이트 Welearning 을 통해 이루어지는 이번 On-line 교육은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한 달 동안 1일 30분씩 인터넷을 통해 그룹사 임원 및 일반직 1만69명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