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M&A) 전략으로 벤처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옐로모바일이 1분기에 200억원이 넘는 영업손실을 기록하면서 또다시 실체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업계 내에서는 ‘실체 없는 속빈 강정’이라는 부정적 시각과 ‘성장 전략이 유효하다’는 긍정적 평가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특히 옐로모바일의 적자전환에 대해 벌어들이는 수익에 비해 마케팅을 너무 과하게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있습니다.
이에대해 이상혁 대표는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성장하긴 하지만 더 빠르게 올라가기 위한 촉매제인 셈”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