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청소기 ‘모션싱크’ 올 1~5월 누적판매량 전년비 65% 성장

입력 2015-06-04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시 2주년,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주도

▲삼성전자 모델이 4일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삼성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출시 2주년을 맞은 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의 판매량이 크게 늘며 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3년 6월에 출시한 ‘모션싱크’는 최근 2분기 들어 월 7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지난 1주년 때보다 약 2000대 이상 판매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2014년 동기간 대비 약 65% 늘었다.

모션싱크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판매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40만원 이상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약 5배 이상 성장시켰고, 삼성 자체 집계 기준으로 60% 이상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국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춰 민첩하게 회전하고 부드럽게 이동하며, 업그레이드 된 사이클론포스 멀티 기술로 더욱 강력한 흡입력과 지속성을 자랑한다. 또 탁월한 여과 성능의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독일 인증 기관(SLG)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고,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ㆍ영국알레르기협회(BAF) 등으로부터 성능 인증을 받았다.

특히 기존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크기와 무게를 약 3분의 1정도 줄여 사용성과 보관 편의성을 더 높인 ‘모션싱크 콤팩트’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말까지 특별한 가격에 모션싱크를 구매할 수 있는 ‘히트 모델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6월 10일부터 3주간 삼전전자 가전 페이스북에서 모션싱크의 인기비결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션싱크 콤팩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90,000
    • +0.23%
    • 이더리움
    • 4,731,000
    • +2.51%
    • 비트코인 캐시
    • 714,000
    • -3.58%
    • 리플
    • 2,007
    • -5.64%
    • 솔라나
    • 354,000
    • -0.92%
    • 에이다
    • 1,460
    • -2.41%
    • 이오스
    • 1,180
    • +11.74%
    • 트론
    • 299
    • +3.82%
    • 스텔라루멘
    • 783
    • +3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350
    • -0.3%
    • 체인링크
    • 24,490
    • +5.11%
    • 샌드박스
    • 819
    • +51.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