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경영을 지향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영어 면접이 취업을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는 이에 따라 18일 "이보영의 전화&화상 영어와 함께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전화상으로 진행되는 '무료 영어 모의 인터뷰'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응시자를 대상으로 원어민과 전화를 통한 1:1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되며, 인터뷰가 끝난 후에는 온라인상으로 인터뷰에 대한 자신의 영어인터뷰 평가 결과를 볼 수 있다.
또 교육전문 상담자가 본인의 취약점에 대해 알려 주며 영어 인터뷰 준비를 위한 방법에 대해 맞춤 조언도 해주기 때문에 영어면접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잡코리아 매체서비스팀 남철 팀장은 "실용 영어가 대두되면서 삼성, 현대, LG등 대기업에서 취업시험에서 '영어 인터뷰'점수를 반영, 영어 지필평가 점수가 아닌 '영어 말하기 점수'를 강조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가 구직자들에게 영어면접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취업전략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보영의 전화&화상 영어' 전양원 상무도 "구직자 대부분이 영어 인터뷰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고 인터뷰 시 영어를 틀리지 말아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인해 본인의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며 "이번 모의 인터뷰 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이 취업인터뷰시 자신감을 갖고 본인의 의사를 영어로 제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번 무료 영어 모의 인터뷰를 원하는 구직자는 잡코리아 홈페이지를(eby.jobkorea.co.kr) 통해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