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숙박, O2O, 여행 콘텐츠 서비스 기업 ‘야놀자’는 지상파 채널을 통한 광고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의 TV 광고 캠페인은 오달수를 전속 모델로 선정해 총 두 편의 시리즈로 기획됐다. 코믹 사극 영화 콘셉트로 ‘조선 최고의 놀이 선생’인 가상의 성현 ‘놀자’가 주인공이다. 이번에 공개된 2차 TV 광고는 케이블, IPTV와 온라인 채널, 전국 극장 등을 통해 방영되고 있으며 이날부터 지상파 3사 채널에서도 노출된다.
2차 TV 광고에서 놀자는 제자들에게 ‘윗물이 놀아야 아랫물도 논다’라는 가르침을 전한다. 사극 콘셉트를 강조하고자 민화 기법도 활용됐으며 놀자의 ‘썸 타기’, ‘풍류 즐기기’를 민화로써 재치 있게 그려냈다. 민화 작업은 한국중요무형문화재기능보존협회에서 활동 중인 민화 작가 도계 김경희 선생이 맡았다.
정새봄 야놀자 마케팅 총괄 이사는 “숙박앱, 데이트·여행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야놀자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놀자’를 내세운 광고를 제작했다”며 “2차 TV 광고는 지상파 채널을 통해서도 방영되는 만큼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