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19일 오전 9시 30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업종별 서비스산업 발전방안’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회 류성걸 의원 주최, 서비스산업총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산업연구원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후원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기획재정위원회 류성걸 국회의원의 개회사와 서비스산업총연합회 박경실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기획재정위원회 박맹우 국회의원과 법제사법위원회 이한성 국회의원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박정수 산업연구원 서비스산업연구실 연구위원이 ‘업종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산업 발전방안’, 김용진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스마트서비스시대의 관광산업혁신 전략’이라는 내용으로 각각 주제 발표를 한다. 이어 김분희 한국PCO협회 회장을 좌장으로 업종별 전문 패널들의 지정토론이 펼쳐진다.
서비스산업총연합회 박경실 회장은 “내수 기반 확충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현재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이 빠른 시일 내 통과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정책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사)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2012년 창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의료, 전시・전시기획, 관광・의료관광, 금융, 소프트웨어, 지식서비스, 건축, 엔지니어링, 디자인, 광고, 문화예술, 프랜차이즈, 골프, 해운, 방송, 통신, 학원 등 서비스산업의 전 분야를 포괄하는 단체들과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