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국민ㆍ공무원ㆍ사학ㆍ군인연금 등 4대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통장, 신용카드, 신용대출로 구성된 '우리행복가득 연금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행복가득 연금통장'은 이 통장으로 연금을 수령하면서 우리은행의 연금가입자 전용 신용카드를 보유한 고객에게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와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를 월 최대 15회까지 면제해준다.
통장 가입자에게는 내년 말까지 △통장금리 연 2.0% 제공 △통신비 또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시 매월 1000원씩 고객 계좌로 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 △예금주 사망시 200만원 상당의 무료 상조보험 가입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도 진행한다.
'우리행복가득 카드'는 노후에 자주 이용하는 병원, 약국, 마트, 대중교통 등 생활밀착업종에서 사용시 5~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다.
또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전국 600개의 문화·레저시설 무료이용권 및 최대 50% 할인권 제공, 전국 영화관 3천원 할인, 항공권 및 KTX승차권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행복가득 연금대출'은 연금 수령자들이 긴급 생활자금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으로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 0.7%포인트까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