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점검(롤점검), 5.12 패치 예상…여름 맞이 '수영장 스킨' 대거 출시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캡처)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25일 점검에 돌입했다.
라이엇게임즈 측은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게임 서버의 안정화,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롤점검 후엔 새로운 스킨들이 대거 출시될 전망이다. 여름을 맞이해 '수영장 파티 스킨'이 출시된다. 이외에도 수영장 파티 룰루, 수영장 파티 렉사이, 수영장 파티 자크, 수영장 파티 드레이븐, 수영장 파티 문도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해져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롤점검 때마다 라이엇게임즈는 정확한 점검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전 점검 후에도 매번 패치 업데이트가 이뤄진 점을 볼 때 북미서버에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이 이번 롤점검후에 한국서버에도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복수의 게임 매체들 역시 롤 5.12 패치 노트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업데이트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앞서 5.12 패치가 완료된 북미서버에 따르면 라이즈, 럭스 등 챔피언 밸런스와 함께 코르키, 애쉬, 트린다미어 등 스킬 이펙트가 조정됐다.
롤점검 동안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 중이던 게임은 기록에 남지 않는다. 링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