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상조 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대명라이프웨이’가 상조 서비스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대명라이프웨이는 대명그룹의 30여 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상조서비스를 넘어 라이프케어까지’라는 모토 하에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힘 쓰고 있다.
■ 서비스 품질 보증제 실시.. 3가지 약속 위반 시 ‘전액 환불’
상조 서비스는 예기치 못한 순간에 장례 절차를 돕고 장의용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현대 생활에서 필수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한 번 가입하면 장례가 발생할 때까지 계속 납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상조 회사가 폐업하는 등 피해를 입더라도 어찌할 도리가 없다.
이에 대명라이프웨이는 상조보증공제조합과 소비자 피해보상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서비스 품질 보증제를 실시하여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하고 있다.
상조 서비스 품질에 대한 3가지 약속은 ‘물품 추가 등 부당 행위를 요구하지 않는다’, ‘장례 접수 후 2시간 이내 도착하여 고객을 돕는다(도서/산간지역/천재지변 제외)’, ‘정해진 규격용품만을 사용한다’ 등이며, 이를 어길 시 비용 전액을 환불한다는 내용이다.
■ 차별화 된 멤버십 서비스 ‘컬러풀 스테이션’
대명라이프웨이는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업계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인 ‘컬러풀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컬러풀 스테이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대명리조트 및 오션월드/스키월드, 대명투어몰, 대명문화공장 문화공연, 대명위드원, 대명본웨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지하철 역사 프로모션 개시… 전화 상담 시 오션월드 할인권 증정
대명라이프웨이는 지난 6월 15일부터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센터(1661-0309) 전화 상담 시 오션월드 할인권을 발송한다.
지하철 LCD 및 스크린 도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 광고는 사람의 입 위에 익살스러운 캐릭터가 그려져 대명라이프웨이의 서비스들을 알리는 형식이다. LG 최신 대형 TV(107cm)와 대용량 세탁기(16kg) 중 하나를 전액지원 받는 방법과 대명리조트, 오션월드, 스키월드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다. 해당 광고는 7월부터 DMB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