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은 고객이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금융투자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자산관리 핀-테크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핀-테크가 결제수단을 중심으로 은행권에서 주로 개발되었다면 하나대투증권은 증권회사의 일반적인 HTS, MTS를 한 단계 발전시켜 고객이 금융투자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금융투자전문가 자산관리 서비스’를 시작한다.
하나대투증권은 1차로 44명의 주식, 해외투자, 금융상품, 자산관리 등 분야별 금융투자전문가의 자기소개 동영상을 모바일과 인터넷 웹 상에 게시해 고객이 금융투자전문가를 검색, 선택하고 연락이 가능토록 했다.
고객은 원하는 금융투자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 상에서 금융투자전문가와 지점 전화 및 이메일로 바로 연락이 가능하며 해당 동영상을 라인,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로 소개해주고 싶은 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다. 방문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계좌개설부터 상담까지 원스톱 방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금융투자를 하려면, 금융기관에 고객이 직접 방문해야 하고, 일방적으로 회사에서 지정하는 금융투자전문가를 만날 수 밖에 없어 자산관리자에 대한 고객의 선택권이 없었다. 여기에 우수한 금융투자전문가가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에 한해 상담할 수 밖에 없는 물리적인 한계를 뛰어넘고자 개발되었다.
하나대투증권은 이같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고객 수익률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고객 서비스 혁신의 일환으로 기획부터 제작까지 약 1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쳤고, 하나금융그룹의 광복 70주년 기념 캠페인에 맞춰 시범 개시하게 된 것.
양제신 하나대투증권 AM(자산관리부문)대표는 “하나금융그룹 PIB 인프라의 혁신적인 상품, 채널 등과 함께 리테일 혁신의 일환으로 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m.hanaw.com)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자산관리 ‘하나대투증권 자산관리앱 HOW’를 설치하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인터넷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www.hanaw.com )및 QR코드를 통해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고객만족실(1588-3111)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