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행정수도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시청 앞 높은 투자 가치를 인정받은 상가 ‘금남프라자’가 오는 2016년 8월 준공을 앞두고 분양에 나섰다.
지하 3층 지상 8층 규모의 상가건물로 세종시청과 인접해 들어설 금남프라자는 교육청, 우체국, 경찰서, 세무서 등 공공행정기관의 근접 거리에 위치한데다 주민센터 및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복합문화시설, 체육관, 수영장 등을 갖춘 세종시 행복도시 복합커뮤니티센터 바로 앞에 위치해 지리적 이점까지 갖췄으며, 근린생활시설 및 교육연구시설, 업무시설의 용도로 구성된다.
특히 인근 대단위 아파트 18,600세대의 고정 고객이 확보 가능하고 중앙행정기관과도 인접해 대규모 인구유입이 가능하다. 또한 인근 세대가 소비성향이 강한 소형평수위주로 구성된 항아리 상권이 형성돼 있어 배후세대 접근성이 뛰어나다.
현재 분양에 나선 금남프라자는 1층에 편의점 및 이동통신전문점, 베이커리, 약국, 의류, 커피전문점 등이 입점 예정이고, 2~3층은 금융기관, 4~5층은 병의원, 7층은 입시학원 및 전문어학원, 업무 시설과 헬스 레저 업종, 8층은 스카이라운지를 활용한 패밀리레스토랑과 부페, 대형 PUB 등의 입점이 예상된다.
세종시 상가 금남프라자 분양 관계자는 “현재 금남프라자의 경우 16개 국책연구기관 및 세종시청 이전과 더불어 주목 받는 상가로 생활밀착형 모든 업종이 입점 가능하고 전문점포의 선점 효과가 좋아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조합상가로 안정적 사업진행이 가능한 점 및 개별 상가의 56.4%라는 높은 전용률과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로 투자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종시 시청상권 상가 금남프라자 분양에 관한 문의는 분양사무소 044-864-111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