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강력한 자외선 차단을 위한 관리뿐 아니라 최근에는 뜨거워진 열기로 인해 피부가 노화되는 ‘열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열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피부 온도가 상승해 붉은기가 증가하며 피부 건조가 심해져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증가하는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
여름 야외 활동 시에는 매끄러운 커버와 자외선 차단은 물론 안티에이징 기능까지 있는 쿠션 팩트 하나로 간편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안티에이징 컬러 컨트롤 쿠션’은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효과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뛰어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녹차 다당체와 그린 미라클 TTM 성분이 함유돼 여름철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로 손상되기 쉬운 피부에 방어력을 강화시키고 한여름에도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낮동안 무심코 노출되는 뜨거운 열기와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 역시 ‘열노화’ 관리의 중요한 포인트다. 설화수 ‘소선보크림’은 자외선 차단 기능(SPF30, PA++)은 물론 열 차단 기능(TPF40)을 통해, 외부의 열과 스트레스, 긴장 등으로 인해 낮에 집중되는 피부 노화를 예방해 줌으로써 보다 근원적인 차원의 안티에이징을 실현해주는 제품이다. ‘소선보크림’의 핵심원료는 외부의 열을 다스려주는 ‘편백나무’, 열 자극을 진정시켜 주는 ‘오매’, 주름을 개선해 피부의 힘을 키워주는 ‘홍삼 사포닌’ 성분이다.
강한 햇살에 지친 피부는 강력한 쿨링 효과가 있는 수분 아이템으로 집중적으로 관리해줘야 한다. 리리코스의 ‘마린 트리플 컨센트레이트’은 수분 진정과 각질 케어, 오일 컨트롤과 미백까지 한 번에 케어하는 멀티 수분 기능성 제품으로 강력한 햇살에 피로해진 여름 피부를 수분으로 촉촉하고 활기 있게 회복시킨다. 또한 트리플 워터 실드TM 성분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시켜 피부 속부터 겉까지 빠르게 수분을 공급할 뿐 아니라 오랜 시간 마르지 않도록 촘촘하고 빈틈없이 수분을 밀착시킨다.
열노화로 피지가 모공을 막거나 각질이 올라오면 피부결이 쉽게 거칠어지기 쉽고, 아침에는 어느 때보다 피부가 예민한 상태이기 때문에 중요한 외출을 앞두고 갑작스러운 피부 고민이 생기면 당황스러울 수 있다. 아침에는 과도한 피부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각질을 다스리고 피지 분비를 원활케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예민한 아침 피부를 위해서는 전용 클렌저로 자극 없이 깔끔한 세안을 해야 한다. 베리떼 ‘굿모닝 마일드 클렌저’는 자극적인 아침 세안이 부담되거나 물 세안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끼고 피지, 각질 때문에 아침 메이크업이 힘들었던 여성들을 위한 모닝 클렌저다. 스킨 케어 제품에 사용하는 순한 성분을 주요 세정 성분으로 사용해 pH 5.5의 약산성으로 거품 없이 순하게 노폐물을 제거해 자극은 최소화하되 매끈하고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피부 깊숙이 꼭 필요한 영양소와 수분을 전달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정도로만 아침 스킨 케어를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리리코스 ‘마린 트리플 트리트먼트’는 태초의 바다 에너지를 간직한 3가지 식물성 플랑크톤 90.93% 농축액이 수분, 미백, 탄력 등 세 가지 스킨 케어 기능에 도움을 주는 에센스다. 3가지 마린 플랑크톤이 피부의 자생력을 향상시키고 영양소를 공급, 수분으로 빛나고 생기 있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본격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는 미스트 활용이 중요하다. 설화수 ‘수율미스트’는 농축된 한방 성분이 피부를 깊고 충실하게 적셔준다. 마치현 추출물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지황 추출물이 피부 스트레스를 빠르게 해소해 피부가 한결 촉촉하고 편안해진다. 수율 라인의 핵심기술 ‘수율환’은 피부의 연결고리를 강화시켜 수분공급이 원활한 피부체질로 변화시켜 주며, 동시에 미네랄 성분이 삼투압 조절을 통해 수분을 깊이 공급해줘 초기 노화 증상인 탄력 저하까지 케어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