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3공장을 연내 착공해 세계 최대 바이오시밀러 생산 시설을 추진 하겠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2일 오전 12시3분 현재 시노펙스는 전일대비 50원(2.82%) 상승한 1820원에 거래 중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스위스 법인 설립과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며 해외 바이오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내년 1분기 내 단일 설비로는 세계 최대 수준인 15만ℓ 규모 송도 2공장 가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공장에 현재 계약된 물량이 전체 생산능력의 70%에 달해 안정적인 가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연내에 15만ℓ 규모 3공장 착공을 검토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4공장 증설을 완료해 40만ℓ 이상 생산능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같은 소식에 시노펙스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시노펙스는 삼성전자 1차 협력업체로 반도체 제조 핵심공정용 필터를 공급 중이다.
시노펙스는 액체여과용 필터 분야의 연구개발을 통해 0.2~3마이크로(um) 크기로 필터의 기공을 균일하게 만드는 기술력을 확보해 바이오시밀러, 제약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고성능 필터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