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미국법인(KMA)의 웹사이트가 미국 내에서 가장 유요한 자동차 웹사이트로 평가받았다.
기아차는 31일 "기아차 미국 법인 웹사이트(www.kia.com)가 자동차 전문조사기관인 JD파워社가 평가한 '2007 가장 유용한 자동차 웹사이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JD파워社의 '2007 자동차 메이커 웹사이트 평가'에서 KMA의 웹사이트는 1000점 만점에 868점을 획득하여 37개 메이커 중 1위를 차지했다.
JD파워의 이번 조사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들의 각축장인 미국시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KMA의 웹사이트가 BMW, 도요타, 혼다 등을 제치고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기아차는 "KMA의 웹사이트는 지난ㄴ 2003년과 2005년에도 '자동차 메이커 웹사이트 평가'에서도 최고점을 획득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KMA의 렌 헌트 부사장은 "자사의 웹사이트가 JD파워社의 최고의 자동차 메이커 웹사이트 선정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특히 인터넷과 익숙한 신세대들에게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2년 이내에 신차를 구매할 의사가 있는 1만128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37개 자동차 메이커 웹사이트에 대한 ▲제공정보 ▲처리속도 ▲편의성 ▲디자인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측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