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가 연매출 15억 명품 오리를 소개한다.
2일 오후 6시 방송되는 SBS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귀농이 대박이다’ 코너를 통해 ‘연매출 15억! 명품 오리로 인생역전 편’이 전파를 탄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할 곳은 경북 예천군 호명면 직산리 503의 ‘예천홍삼유황오리’다.
‘예천홍삼유황오리’는 홍삼을 먹인 유황오리와 오리알을 생산하는데 성공해 인기를 끌었다. 오리 1천여마리를 대상으로 유황과 함께 홍삼을 먹인 결과 단백질과 비타민 등 영양소가 일반보다 훨씬 많이 함유된 오리와 오리알을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농장 주인 김원혁 씨는 “오리들에 홍삼 부산물을 비롯해 인삼, 청미, 깻묵, 옷나무, 쑥, 열무 등 각종 산야초와 생균제(방선균, 유산균, 효모균)를 배합한 특수사료를 공급한 결과 비타민 E를 비롯해 단백질, 지질, 칼슘, 인, 철 등이 보통 오리에 비해 2배 가까이 많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사육 40여일 만에 출하되는 일반오리와 달리 홍삼 유황오리는 1년 이상 사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생산단가는 높은 편이지만 입소문을 타고 주문이 밀려든다.
한편,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한 ‘예천홍삼유황오리’에 대해 네티즌들은 “‘생방송 투데이’ 유황오리, 건강에 좋겠다” “‘생방송 투데이’ 유황오리, 연 매출 15억원?” “‘생방송 투데이’ 유황오리, 몸에 좋은게 다 있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