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오전 8시33분 완료, 패치 업데이트 없어
▲출처=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캡처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점검이 7일 오전 8시33분에 완료됐다.
이날 오전 4시30분부터 진행된 롤점검에선 패치 업데이트는 이뤄지지 않았다.
라이엇게임즈는 전날 '7월 5일 장애 현상에 대한 원인과 조치 및 보상 안내'란 글을 통해 롤점검을 미리 알렸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7월 5일 20:09 무렵 게임 서버에 연결된 네트워크 장비에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일부 플레이어들이 게임에서 이탈되는 현상과 일시적으로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며 "또 장애 발생 직후 기술팀에서 긴급 조치로 문제를 해결하였으나, 많은 플레이어들이 한꺼번에 재접속을 시도해 로그인 대기열이 길어지는 불편을 겪게 됐습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현재 게임 서비스는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추가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이번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소환사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리며, 다음과 같은 보상을 지급하려 합니다"고 밝힌 바 있다.
지급 대상은 지난 5일 오후 6시부터 11시59분까지 접속한 유저다. 이들에겐 4승 IP 부스트가 지급됐다.
앞서 지난 5일 오후 8시9분엔 게임 이용 장애 현상이 발생했다. 2시간의 작업 끝에 에러는 오후 9시55분 정상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