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은 단종손해보험을 모집할 대리점·설계사 대상 사이버 등록교육을 개설·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단종손해보험 대리점·설계사는 특정 재화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본업으로 하는 자가 그 본업과 관련 있는 1~2종의 보험상품만을 모집하는 제도로, 판매하는 상품 종류에 따라 7종으로 구분된다.
단종손해보험 대리점·설계사로 등록하고자 하는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해당 종별로 8시간 이상의 등록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새롭게 개발한 사이버 등록교육은 해당 보험상품에 대한 이해와 함께 보험소비자 보호와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한 모집종사자의 기본 자질과 태도 함양에 중점을 뒀다.
또한 보험업계, 학계 및 금융당국 등 소속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각 상품의 특징과 약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모집업무 처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실무사례 등을 적절히 포함했다.
아울러 보험판매가 주된 업무가 아니어서 관심도가 낮고, 배경지식 부재로 인해 자신감이 부족한 학습자들을 감안해 사전 테스트, 쉽고 흥미로운 사례 제시, 핵심내용 요약, 반복학습 지원, 용어집 제공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완전학습을 지향하도록 교육컨텐츠를 개발했다.
보험연수원은 학습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달 중으로 모바일교육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