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연구중심대학으로 도약하는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원장 한상준)은 ‘2015학년도 후반기 대학원 신입생 추가전형’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더 많은 우수 인재들에게 대학원 진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원 차원에서도 우수한 연구역량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시행된다. 모집 학과는 인문/사회, 자연, 공학, 학과간 협동과정 등 총 4개 계열 56개학과로, 예술계열, 간호학과, 의학과는 이번 모집에서 제외됐다.
모집 단위는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학위과정이며 외국인전형은 실시하지 않는다. 일부 학과에서는 이중 일부 학위과정만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학사/석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 출신학과 또는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형요소별 반영점수는 서류심사 200점, 심층면점 100점 등 총 300점 만점이다. 서류심사에서는 학업계획서, 대학 전학년 성적, 대학원 전학년 성적(박사), 추천서(박사), 경력과 연구실적(박사) 등을 평가한다. 심층면접에서는 전공학문에 대한 지식 수준, 지원동기 및 장래 계획 등의 항목을 심사한다. 합격자는 모집단위별 총점 순으로 최종 결정된다.
원서 접수 기간은 7월 6일(월)부터 7월 15일(수)까지 이다. 해당 기간에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를 통해 온라인 접수 후 출력한 입학원서를 제출서류와 함께 7월 16일(목) 18시까지 대학원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인원은 7월 25일(토) 면접을 거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31일(금) 오후 4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학위과정별 제출서류 확인 등 ‘2015학년도 후반기 대학원 신입생 추가전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ca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관련 문의는 대학원 지원팀 전화(02-820-5027)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