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전산오류 발생…고객 900여명 대금 지연 이체

입력 2015-07-08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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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티카드에서 고객 900여 명의 카드 대금이 제때 이체되지 않는 일이 벌어졌다. 전산오류로 이체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탓이다.

한국씨티은행은 씨티카드 대금 이체일을 5일로 설정해 놓은 고객 중 일부인 904명이 위와 같은 일을 겪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6일 카드 대금이 빠져나가야 했으나 전산 오류로 이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것이다.

해당 고객에게는 7일 오전 자동 시스템 설정에 의해 ‘카드 대금을 연체했다’는 안내 문자가 발송됐다.

씨티은행은 전산 시스템의 오류를 확인한 뒤 곧바로 해당 고객들에게 다시 문자를 보내 7일 저녁 정상적으로 대금이 출금될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전산오류로 5일 결제일인 고객 중 일부고객의 결제대금 이체가 휴일 익일인 6일에 이루어져야 하는데 지연돼 7일에 이루어졌다”며 “해당 고객은 연체이자 징구나 신용등급에 영향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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