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유위니아)
9일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이 회사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3% 증가했고, 수익성도 39.8% 개선됐다. 기존 주요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인데다, 각종 신제품 출시가 신수요를 견인한 영향이다. 올 상반기 기준으로 김치냉장고 딤채, 에어컨, 에어워셔ㆍ제습기 등은 각각 27.7%, 64.8%, 3.5% 판매량이 증가했다.
대유위니아는 지난 1월 2015년형 에어컨 출시를 시작으로 최근 전기레인지까지 다양한 주방가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휴대형 에어워셔인 스포워셔 등의 신제품은 출시된 지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5000대를 기록하는 등 신시장 개척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대유위니아는 이 같은 성장 동력을 올 하반기에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고속주서를 비롯해 연말에는 전기밥솥 ‘딤채 쿡’ 등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향후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스마트 가전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박성관<사진> 대유위니아 대표는 “상반기 기업 경쟁력 제고 측면을 강화한 것이 우수한 경영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올해 목표치인 5200억원 매출과 영업이익 10%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