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는 본격적인 UCC(사용자제작콘텐츠) 시장 공략을 위해 판도라TV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이동통신을 활용한 단순 텍스트(SMS)뿐만 아니라 각종 멀티미디어(사진, 동영상, 음악) 데이터까지 UCC동영상에 전송할 수 있는 통합 양방향 멀티미디어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인포뱅크는 지난해부터 제공해온 양방향 메시징서비스를 확장, 판도라TV 이용자들을 위한 양방향 멀티미디어서비스의 개발 및 공급, 운영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양사는 향후 각종 양방향 멀티미디어서비스 및 모바일UCC 등 관련 서비스 확장 및 중국 등 해외서비스에도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인포뱅크 김성은 상무는 “이번 제휴는 UCC시장 내 ‘모바일 UCC’ 시장 장악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동성이 뛰어난 휴대폰 MMS 기능을 이용한 UCC 제작이 대중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송자의 휴대폰번호 추적이 가능해 익명으로 인한 악성 UCC를 원천 차단할 수 있으며, 원본의 조작이나 편집이 어렵다는 장점이 있는 ‘모바일 UCC’ 시장 선점 및 활성화를 위해 판도라TV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