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트리(www.oatp.co.kr)’는 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져 가는 국내 상황에서 선진화된 기부문화를 선도하고자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애플트리 앱’을 출시했다. 애플트리 앱(App)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자선단체들의 후원모금 캠페인과 주요 소식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플랜 코리아의 ‘네팔 대지진 긴급구호’ 캠페인은 사용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크게 모으고 있다.
더불어 앱(App)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기부와 포인트 적립이 동시에 이루어지며 사용자가 적립한 포인트를 자선단체에 다시 직접기부도 할 수 있다. 또한 앱 내 포인트스토어에서 다양한 상품권과 기프트콘 등으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애플트리 앱(App)은 현재 안드로이드, 아이폰 사용자를 합쳐 10만 명 이상 다운로드를 돌파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애플트리 진종인 이사는 “지속적인 모바일, 디지털 혁신을 통해 포인트 기부라는 새로운 기부문화 확산과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따듯한 이야기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세상을 따듯하게 변화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애플트리’는 앱(App)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애플트리 홈페이지(www.oatp.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