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주가가 상승세다. 전날 시작된 삼성페이 시범 서비스 덕분에 핀테크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오후 2시6분 현재 투비소프트는 전 거래일보다 12.03% 오른 773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삼성전자는 자체 모바일 결제 시스템 ‘삼성페이’가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였다.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삼성페이는 제휴한 카드사 중 처음으로 삼성카드와 현장테스트를 진행했다.
삼성카드가 지난 6일부터 닷새 동안 모집한 삼성페이 체험단에 선정된 갤럭시S6·엣지 스마트폰과 삼성카드 사용자는 오는 20일까지 주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 결제서비스를 사용하면서 활용도와 만족도 등 조사하게 된다.
이에 주식시장에서는 핀테크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다. 한국정보인증은 상한가를 기록중이며, 한국정보통신과 나이스정보통신도 각각 27%, 13%대 상승세다.
투비소프트는 지난 3월 페이뱅크와 핀테크 사업의 공동전개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현재 핀테크 관련 기술을 개발 중이다.
페이뱅크는 마케팅 플랫폼인 스탬프백을 삼성월렛과 제휴해 가맹점 마케팅서비스와 모바일쿠폰, 모바일스탬프, 모바일홍보,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