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섬유 전문기업 은성코퍼레이션은 중소기업청이 선정하는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은성코퍼레이션은 극세사 클리너, 산업용 와이퍼, 나노섬유 등 기술혁신형 제품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세계 극세사 클리너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산업용섬유 전문기업이다.
은성코퍼레이션은 회사 전체의 기술력 평가에서 A등급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그동안 추진해온 극세사 후가공 기술뿐만 아니라, 신규 추진사업인 나노섬유 개발부문에 대해서도 기술력을 입증받는 계기가 됐다.
이노비즈(Inno-Biz)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의미하는 말로 기술경쟁력과 미래성장가능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하여 국제경쟁력이 있는 우수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제정된 인증제도로 지난 2001년부터 중소기업청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연구개발비용, 시설자금 등 자금지원을 받게 되며, 글로벌 브랜드 육성지원, 산학연 기술개발지원 등 각종 경영지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영규 은성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기술혁신개발사업,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사업 등의 지원책을 활용해 나노섬유 응용제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며, 나노섬유 제품의 상용화 시기를 앞당길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