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사이드 “10대 청소년, 쇼핑앱 실행 빈도 주 15회로 가장 높아”

입력 2015-07-17 09: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바, 고객 630명 대상 ‘모바일 쇼핑 소비 성향’ 설문조사

(코바)

국내 10대 청소년들이 주 15회 이상 모바일 쇼핑앱을 실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바는 쇼핑앱 ‘마이사이드’의 10대~40대 고객 63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소비 성향’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10대 응답자의 47%가 일주일 평균 모바일 쇼핑앱을 15번 실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한 달간 모바일 쇼핑에 사용하는 금액으로는 10대의 86%가 ‘10만원 미만’을 꼽았지만 30대와 40대는 모바일 쇼핑에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을 소비한다는 응답자가 각각 61%를 차지했다. 10대 중 10만원 이상을 소비하는 응답자는 14%에 그쳤다. 10대 소비자가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품목은 ‘패션, 잡화’가 44%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뷰티 상품(39%), E-티켓, 전자제품(각 6%)등이 뒤를 이었다.

10대 소비자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적은 금액을 여러 번 나눠 구매하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패션 잡화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분석됐다. 접속 빈도가 높은 것은 직접적인 구매의 목적 보다는 눈으로 상품을 보며 대리만족 하는것에 치중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희준 코바 대표는 “마이사이드의 장점인 일대일 맞춤형 제품 추천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해당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제품 정보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신생아 특례대출 기준 완화…9억 원 이하 분양 단지 '눈길'
  • 네이버웹툰, 나스닥 첫날 9.52% 급등…김준구 “아시아 디즈니 목표, 절반 이상 지나”
  • 사잇돌대출 공급액 ‘반토막’…중·저신용자 외면하는 은행
  • ‘예측 불가능’한 트럼프에…'패스트 머니' 투자자 열광
  • 임영웅, 레전드 예능 '삼시세끼' 출격…"7월 중 촬영 예정"
  • '손웅정 사건' 협상 녹취록 공개…"20억 불러요, 최소 5억!"
  • 롯데손보, 새 주인은 외국계?…국내 금융지주 불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43,000
    • -0.81%
    • 이더리움
    • 4,770,000
    • -1.91%
    • 비트코인 캐시
    • 538,000
    • -4.1%
    • 리플
    • 668
    • -0.89%
    • 솔라나
    • 199,600
    • -1.82%
    • 에이다
    • 554
    • +1.09%
    • 이오스
    • 811
    • -3.11%
    • 트론
    • 177
    • +2.31%
    • 스텔라루멘
    • 129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600
    • -3.25%
    • 체인링크
    • 19,370
    • -4.82%
    • 샌드박스
    • 469
    • -2.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