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의 문화센터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리스트 역할을 하고 있는 요즘 백화점들이 이색강좌를 개최하며 새로운 마케팅 컨셉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현대백화점 수도권 7개점이 3월 2일부터 5월 23일까지 2007년 문화센터 봄학기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28일까지는 각 점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에서 강좌 신청접수를 받는다. 현대백화점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현대백화점의 주요 강좌로 황금돼지해를 맞아 출산준비를 서두르는 주부들을 위한 특별 강좌가 펼쳐진다.
이 강좌에서는 기존의 육아 강좌외 이유식준비, 아이재테크, 태교 미술 등 다양한 신규 강좌를 선보인다.
< 큐레이터 이진숙과 함께하는 행복한 태교미술>, < 태교 클래식 음악>, < 내 아이를 위한 재테크 전략의 모든 것>, < 예비엄마 임산부 요가교실>, < 임산부 필라테스>, < 임산부 타이 요가 테라피>, < 신생아 용품 만들기>, < 미리 준비하는 우리아기 앨범>, < 출산후 S라인 몸매 만들기> 등 다양한 출산준비 강좌를 4회~12회 과정으로 6만원~13만원에 진행한다.
아울러 재테크 강좌 역시 강화하고 있다. 이에 올 봄 학기에도 절세, 재무설계, 부동산 법률 변화 등 고객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재테크 강좌를 점포별로 11개~14개 정도로 지난해보다 2-3개 이상 늘렸다.
< 재테크 고수 박승안의 자산관리법>, < 돈되는 재무설계>, <주식투자 가치투자의 모든 것>, <토지고수의 땅테크>, < 실전고수에게 배우는 법원 경매>, < 양은열의 부동산 아카데미>, < 실전 자산설계>, < 고종완의 과학투자법>, < 펀드, 부동산 투자전략>, < 돈이 되는 절세 테크닉>, < 2007 부동산 재테크>, < 돈 벌어주는 펀드, 펀드,펀드!>, < 실전 100% 성공재무설계>, < 해외펀드 황금알을 낳는 거위인가?> 등 점포별로 4회~10회 과정으로 수강료 5만원~10만원 선에 진행된다.
이 밖에도 명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기도 한다. 건강, 패션 트렌드, 재테크 등 분야별 명사를 초청해 생생한 강의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강좌를 기획했다.
건강 강좌로는 물 전문가 김현원이 제안하는 <생명의 물 우리의 몸 살린다>(2/23) 본점(무료), ‘내 손으로 보약만들기’ 저자 한의사 최승이 알려주는 <병들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7가지 생활 원칙>(2/26) 본점 1만6000원에 진행된다.
파티플래너이자 모델로 유명한 지미기가 제안하는 <올 봄 가장 트랜디한 센스있는 코디법> 본점(2/26) 2만원,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의 저자 정철진이 강의하는 <해외펀드 황금알을 낳는 거위인가>는 본점(2/25), 무역센터점(2/24), 신촌점(3/10) 에서 각 1만5000원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