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소형SUV ‘크레타’ 인도 공략… 연 10만대 목표

입력 2015-07-21 19: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크레타를 출시하며 인도 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중해에 있는 그리스 섬에서 이름을 딴 크레타는 현대차가 인도에서 본격적으로 생산하는 첫 SUV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21일 뉴델리 메리어트 호텔에서 발표회를 열고 1.6 감마듀얼 VTVT 가솔린 엔진, 1.6 U2 CRDi VGT 디젤 엔진과 1.4 U2 CRDi 디젤 엔진 등 세가지 모델의 크레타 판매에 들어갔다.

크레타는 올해 3월 서울에서 출시된 ‘올 뉴 투싼’에 비해 전장은 205㎜, 전폭은 80㎜가 작고 전고는 15㎜가 낮다.

현대차는 인도의 취약한 도로 사정을 고려해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고 벌집 구조를 채택해 차체가 튼튼하면서도 정제된 곡선미를 담은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강조했다. 또 자가운전과 여성운전자가 늘어나는 경향을 고려해 자동변속기 모델도 내놓았다.

가격은 1.6 가솔린 기본형이 85만9558루피(1561만원), 1.6디젤 최고급형이 136만156루피(2469만원)로 각각 책정됐다.

서보신 현대차 인도법인장은 “크레타는 성능이나 디자인 등에서 신세대 소비자에게 딱 맞는 혁신적 제품으로, 인도에서 연간 10만대 판매가 목표”라고 말했다. 또 이달 초부터 사전예약된 수요만 이미 1만5000대로 첫 공급 물량 7000대를 훨씬 뛰어넘었다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크레타를 내달 중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등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판박이’처럼 똑같은 IPO 중간수수료…“담합 의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최강야구' 유태웅, 롯데 자이언츠 간다…"육성선수로 입단"
  • 단독 현대해상 3세 정경선, 전국 순회하며 지속가능토크 연다
  • AI가 분석·진단·처방…ICT가 바꾼 병원 패러다임
  • 준강남 과천 vs 진짜 강남 대치...국평 22억 분양 대전 승자는?
  • 사흘 만에 또…북한, 오늘 새벽 대남 쓰레기 풍선 부양
  • 과방위 국감, 방송 장악 이슈로 불꽃 전망…해외 IT기업 도마 위
  • 오늘의 상승종목

  • 10.07 10:3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721,000
    • +2.07%
    • 이더리움
    • 3,344,000
    • +2.11%
    • 비트코인 캐시
    • 442,000
    • +1.03%
    • 리플
    • 723
    • +0.56%
    • 솔라나
    • 201,000
    • +3.72%
    • 에이다
    • 489
    • +2.73%
    • 이오스
    • 648
    • +1.25%
    • 트론
    • 207
    • -0.48%
    • 스텔라루멘
    • 12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650
    • +2%
    • 체인링크
    • 15,470
    • +1.38%
    • 샌드박스
    • 352
    • +2.6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