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앞두고 공기업 채용이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취업포털 커리어에 따르면 설 연휴를 전후로 ▲한국산업안전공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한의학연구원 ▲대한주택보증 ▲해양경찰청 등이 신입ㆍ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한국산업안전공단(www.kosha.or.kr)은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 및 경력사원의 접수를 받는다.
연구교수직은 박사학위 취득자로 해당분야 5년 이상의 경력자여애 하며 안전ㆍ건설ㆍ보건분야 전문직은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www.tipa.or.kr)은 16일까지 ▲행정 ▲기술개발 ▲정보화 지원 분야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 중이다.
자격 요건은 4년제 대졸 이상으로 해당분야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업무관련 경력자와 해당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받는다.
국가고사를 주관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www.kice.re.kr)은 15일까지 일반 행정직 5급 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으로 토익 700점 이상이어야 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류를 받아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국한의학연구원(www.kiom.re.kr)은 23일까지 ▲연구 ▲기술 ▲행정부문 신입 및 경력 공채를 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전 부문 토익 700점 이상으로 연구부문은 석사 이상, 기술직과 행정직은 4년제 대졸이상 해당분야 관련 전공자여야 한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 ▲프리젠테이션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 선발하며 지원서류는 우편 및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대한주택보증(www.khgc.co.kr )은 26일까지 관리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연령, 성별, 학력, 전공 등에 관계없이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 및 신체검사 등의 전형을 거쳐 채용한다.
해양경찰청(www.kcg.go.kr)은 21일까지 간부 후보생을 모집한다.
채용인원은 총 10명으로 고졸이상 학력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 ▲신체/체력검사 ▲서류전형 ▲종합적성검사 ▲면접시험 등의 과정을 통해 진행된다.
21일까지 홈페이지(kcg.career.co.kr) 또는 전국 해양경찰서 민원봉사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