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은 올 상반기 영업이익을 끌어올리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망화장품의 올 상반기 영업이익은 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억원 증가해 흑자로 돌아섰다.
이번 수익성 개선 요인으로 유통채널 및 브랜드 재정비 등 그동안 추진해온 경영 내실화가 성과를 낸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망화장품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하반기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측면에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소망화장품은 국내 사업 부문에서 면세점 유통을 직영화하는 작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해외 사업에서는 중국을 중심으로 베트남, 미얀마,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들과 중동 국가 등의 유망 거래처를 육성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해외 신규 거래처 확대를 기반으로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가시적인 성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고객 저변 확대를 위해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신제품 출시 준비에 힘쓰고 있다”며 “면세 및 해외시장 공략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채널 간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온라인 시장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