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5일부터 21일까지 설 연휴 기간 동안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망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국의 주요 고속도로 CCTV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VU교통정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VU교통정보'는 지난해 5월 HSDPA 상용화 이후 3G전용 정보형 콘텐츠로는 처음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을 통해 경부, 중부, 영동, 서해안 고속도로 중 이용빈도가 높은 상위 62개의 CCTV를 조회할 수 있다.
'VU교통정보'는 설 연휴기간 동안 정보이용료 및 통화료를 전액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라 귀성길에 오르는 WCDMA 고객들은 이 기간 중에 3G 네트웍을 통한 새로운 서비스를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시범 운영기간인 5월 14일까지 3개월간 정보이용료가 무료이며, 설 이후부터는 영상통화료(10초당 120원)가 별도로 부과된다.
SK텔레콤 데이터사업본부장 안회균 상무는 “VU교통정보를 필두로 향후 영상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HSDPA망을 이용한 응용 서비스를 통해 3G 가입자 기반 확대와 더불어 WCDMA고객에 대한 새로운 경험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