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의 ‘옥수수수염차’가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광동제약은 14일 지난해 7월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지난 1월 말로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달 들어 벌써 200만병 이상이 팔린 ‘광동옥수수수염차’의 금년 목표는 330억원으로 음료업계로는 경이적인 수치이다.
‘선이 고운 절세가인 광동옥수수수염차’라는 다소 긴 이름이 붙어있는 이 차음료는 광동제약이 예로부터 한방에서 이뇨작용과 부기제거에 효능이 있다는 옥수수수염으로 만든 음료로서 전통적인 옥수수차의 구수한 맛과 옥수수 수염의 기능성이 가미돼 녹차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 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 음료이다.
실제로 옥수수 수염은 본초강목에 “단맛이 있고, 독성이 없어 위장을 다스리며 막힌 속을 풀어주며, 옥수수 뿌리와 잎은 소변을 편안히 보게 하는 효능이 있으니 끓여서 자주 마시라”고 쓰여 있으며 조선후기 한의서인 방약합편에는 “소변이 찔끔거리고 잘 나오지 않을 때 쓰는 이뇨제로 옥수수수염이 효과적”이라 쓰여있다.
‘광동옥수수수염차’는 한때 ‘황진이차’로 불리기도 했는데 지난 해 말 인기리에 방영된 KBS드라마 ‘황진이’의 타이틀을 광고에 그대로 사용해서 주목을 끌었기 때문이다.
광동제약은 올 해 ‘광동옥수수수염차’의 모델을 젊은층을 타켓으로 하는 빅모델로 교체하여 대대적인 TV광고, 판촉활동을 전개하는 등 ‘광동 옥수수 수염차’를 제2의 비타500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