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올 2분기 영업이익이 167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1.6% 하락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808억원으로 13.8%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240억원으로 215.1% 올랐다.
사업별 매출 비중은 △광고 5586억원(72%) △콘텐츠 2131억 원(27%) △기타 91억 원(1%) 이다. 광고는 모바일 매출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0.8%, 전분기 대비 5.4% 성장했다.
국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검색광고가 32%, 디스플레이광고가 15%로 확대되며 광고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6.6% 늘었다.
특히 모바일 부문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50%까지 비중이 확대됐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 69%, 해외 매출 31% 이다.
이번 영업이익 하락은 라인 주식보상비용 277억원이 포함됐기 때문이다. 이를 제외한 영업이익은 1949억 원, 영업이익률은 25.0%이다.